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우리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워드는 시간이 흐름에 따라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더욱 강력해졌는데요, 이런 새로운 기능이나 유용한 숨은 도구들을 항상 알지 못할 수도 있죠.

<내 변경 사항만 추적하기>

만약 여러 사람과 워드 문서를 공동으로 작업한다면 '변경 내용 추적' 기능에 익숙할 겁니다. 이 편리한 기능을 사용하면 문서에 대한 모든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1. 워드 문서를 열고 'Review' 탭으로 이동합니다.
  2. 'Tracking'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3. 그런 다음 'Track Changes' 화살표를 클릭하고 'Just Mine'을 선택합니다.

이제 여러분은 협업하는 동안 협력자들에게 개입되지 않고도 문서를 수정하고 주석을 추가하며 직접 만든 변경 사항을 수락할 수 있어요.

<클립보드를 최대한 활용하기>

오피스 클립보드는 워드뿐만 아니라 엑셀이나 아웃룩과 같은 다른 오피스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복사한 모든 것은 다른 것을 복사할 때까지 클립보드에 남아 있어요.

클립보드를 유용하게 만드는 것은 그 히스토리에서 최대 24개 항목까지 재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까지 모두 포함돼요. 게다가, '편집 > 복사', 마우스 우클릭 및 '복사', 또는 단축키 Ctrl+C를 사용하더라도 동작합니다.

클립보드를 보려면 'Home' 탭으로 이동하고 클립보드 섹션 오른쪽 하단의 작은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클립보드 태스크 패널이 왼쪽에 열리며 복사한 항목 목록이 표시됩니다. 항목을 선택하여 문서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항목 오른쪽의 화살표를 클릭하여 '붙여넣기'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워드 문서에서 복사 및 붙여넣기 동작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 시간을 절약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플레이스홀더로 무작위 텍스트 삽입하기>

문서를 만들 때 텍스트가 없는 상태로 시간을 보내보셨나요?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의 다음 꿀팁을 활용하면 여러분의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간단한 명령을 입력하면 워드가 자동으로 무작위 텍스트를 삽입해줍니다. 이것은 필요한 텍스트가 나올 때까지 임시로 사용하기에 이상적입니다.

이 텍스트를 문서에 추가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 1: 무작위 텍스트를 원하는 단락(P) 및 문장(S) 수로 삽입하려면 다음을 입력합니다.

=RAND(P,S) 예를 들어, =RAND(2,3)는 각각 세 문장이 포함된 두 단락을 생성합니다.

방법 2: 로렘 입숨(일반적인 플레이스홀더 텍스트)을 원한다면 아래 명령을 입력하세요. RAND와 마찬가지로 단락(P) 및 문장(S) 수에 대한 숫자를 사용합니다.

=LOREM(P,S) 따라서 =LOREM(4,2)는 각각 두 문장이 포함된 네 단락을 생성합니다.

명령을 입력하자마자 텍스트가 문서에 나타나며 여러분이 필요한 텍스트가 나올 때까지 임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이미지 등 저장하고 재사용하기>

문서를 작성할 때 어떤 것을 다시 사용할 수 있다면, 방금 언급한 클립보드처럼 그것은 환영받는 기능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는 Quick Parts와 AutoText라는 기능을 제공하여 텍스트, 이미지, 표, 서명 등을 저장하고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입력하거나 삽입해야 할 때 이 도구들이 유용합니다.

  1. 저장하려는 텍스트, 이미지 또는 기타 요소를 선택합니다.
  2. 'Insert' 탭으로 이동하고 'Quick Parts'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 'Quick Part'로 저장하려면 'Save Selection to Quick Part Gallery'를 선택합니다.
  • 'AutoText'로 저장하려면 'Save Selection to AutoText Gallery'로 이동합니다.
  1. 나타나는 팝업 창에서 의미 있는 이름을 지정하고 저장할 갤러리를 선택하며 필요에 따라 카테고리를 추가하고 기타 세부 정보를 입력합니다.
  2. 'OK'를 클릭하여 항목을 저장합니다.

저장한 항목을 사용하려면 원하는 위치에 커서를 놓고 'Insert' 탭으로 돌아가 'Quick Parts'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한 다음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커서에 지정한 위치에 해당 항목이 나타납니다.

'Quick Parts'와 'AutoText'의 주요 차이점은 'AutoText'가 'Quick Parts'의 일부이며 각각 자체 저장 항목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든지, 혹은 둘 다 사용하든지 여러분은 반복해서 타이핑하거나 동일한 콘텐츠를 재추가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겁니다.

<스크린샷 찍어서 삽입하기>

마지막으로 소개할 워드의 생산성 팁은 '스크린샷' 도구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문서에 빠르고 거의 힘들게 스크린샷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에서 다른 창을 선택하거나 수동으로 캡처한 스크린샷을 삽입할 수 있어요.

이 도구를 사용하려면 'Insert' 탭으로 이동하고 'Screenshot'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상자의 상단에는 다른 열려 있는 창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창을 선택하여 문서에 삽입한 다음 일반적인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서식을 지정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는 화면의 특정 부분이나 다른 창을 캡처할 수도 있습니다. 'Screen Clipping'을 선택하세요. 그러면 커서가 십자선으로 바뀌며 캡처하려는 부분을 드래그하여 선택한 다음 놓으면 캡처된 이미지가 문서에 정적 이미지로 나타납니다.

컴퓨터에서 스크린샷을 찍고 크기를 조절하고 저장한 다음 문서에 삽입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의 내장 스크린샷 도구를 활용하세요!

이렇게 여러분은 마이크로소프트 워드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더 똑똑하고 효율적으로 문서 작업을 할 수 있을 거에요. 이제 여러분도 더 나은 워드 사용자가 되어보세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